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쥬씨 공지사항 & 보도자료
쥬씨(JUICY), 슈퍼바이저 제도 강화 소비자 만족도 높이는 품질 경영 실천 !
<사진=쥬씨 슈퍼바이저(왼쪽)가 가맹점주와 함께 위생 점검을 실시하고 있는 모습> 생과일주스 NO.1 브랜드 쥬씨(JUICY‧대표 윤석제)가 올바른 품질 경영 실천을 위한 슈퍼바이저 (SV‧supervisor) 제도 강화에 돌입했다. 슈퍼바이저 정기 교육을 통한 전문성 제고를 비롯해 매장 방문 횟수 확대, 단계별 관리 세분화, 식품 안전 가이드 설계 등이 주요 내용이다. 또 모든 슈퍼바이저 제도 강화의 중점은 품질, 서비스, 청결 (QSC, Quality·Service·Cleanliness) 향상에 방점을 두고 있다. 쥬씨 슈퍼바이저들은 강화된 규정 등을 매주 진행되는 정기 교육 때 전달 받아 가맹점주들이 관련 사항을 정확히 인지할 수 있도록 돕는다. 첫 번째 품질(Q)은 식품‧식재료 관리부터 최적화된 보관 상태 유지, 철저한 유통기한 설정 등이 골자다. 무엇보다 과일은 생산부터 납품까지 총 세 차례의 품질 검수가 실시된다. 이후 슈퍼바이저가 방문 때마다 과일 품질 검수를 최우선으로 재점검 하고 있다. 다음으로 서비스(S)는 ‘고객의 주문이 들어옴과 동시에 음료를 제조해 최대한 신선하고 맛있는 제품을 제공한다’를 기본으로 삼는다. 특히 친절한 직원 응대와 고품질의 과일 사용, 레시피 규정 준수 등으로 최상의 서비스 수준을 유지한다. 마지막 세 번째인 청결(C)과 관련해서는 가장 먼저 식품안전사고율 제로(0%) 만들기를 위해 위생 관리 점검 항목을 세분화했다. 점검 항목은 매장 전체 및 외관, 기자재 관리부터 매장 근무자 위생 관리까지 총 40여 가지에 달한다. 결국 쥬씨는 철저한 품질, 서비스, 청결 교육 및 관리가 고객 만족 향상, 쥬씨 본사와 가맹점 간 상생 경영의 기초가 된다는 판단이다. 쥬씨 관계자는 “쥬씨의 품질 경영이란, 기업 목표를 넘어서는 ‘기업 이념’이다. 앞으로도 쥬씨를 찾는 고객들께 더욱 ‘건강’ 하고 ‘안전’ 한 먹거리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쥬씨는 슈퍼바이저 제도 강화 외에도 위생 관리 전문 업체 등과의 업무 협약을 통해 이중 위생 점검이 진행될 수 있도록 한다. 앞서 쥬씨는 업계 최초로 위생 전문 업체인 ‘세스코FS(Food Safety)’와 업무협약을 맺고 체계적인 위생관리 시스템을 도입한 바 있다. 세스코FS는 과일 보관 및 세척, 위생 등 제조 과정 전반에서 발생할 수 있는 위해 요소를 파악해 문제를 차단한다
2017-03-06
쥬씨(JUICY), 초록우산어린이재단과 함께 사회공헌활동 ‘나눔 트럭-쥬씨가 간다’ 진행
생과일주스 NO.1 브랜드 쥬씨(JUICY)가 자체 사회공헌 프로그램인 ‘나눔 트럭-쥬씨가 간다’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실시, 기업 이익의 사회적 환원이라는 나눔 경영 실천에 앞장을 서고 있다. ‘쥬씨가 간다’는 쥬씨가 직접 제작한 쥬씨 나눔 트럭이 주변의 어려운 이웃들을 찾아가 딸기와 바나나가 들어가는 쥬씨의 스테디셀러 음료인 딸바(딸기+바나나)를 비롯한 쥬씨 주스를 무료로 제공하는 행사다. 특히 2017년 올해 첫 ‘쥬씨가 간다’는 아동 복지 전문기관인 초록우산어린이재단과 함께 진행돼 그 의미를 더했다. 쥬씨와 초록우산어린이재단은 지난 17일 인천광역시 소재의 신명보육원을 찾아 아이들과 딸바주스를 나눴고, 학년별 졸업생 축하와 퇴소생 송별 행사를 도왔다. 이와 관련해 쥬씨의 관계자는 “쥬씨가 간다를 할 때마다 우리가 오히려 마음이 따뜻해짐을 느낀다”면서 “우리 주변 이웃들의 삶도 더욱 따뜻해지길 바라며, 쥬씨가 앞으로도 계속 작은 힘을 보탤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쥬씨는 지난해 7월부터 매주 1회 이상 ’쥬씨가 간다’ 프로그램을 진행, 사회복지시설, 공공기관, 의료시설 등 다양한 곳을 방문해 나눔 행사를 실시해왔다. 또 쥬씨는 나눔 행사를 더욱 확대하고자 초록우산어린이재단과 ‘아동 복지 후원을 위한 업무협약(MOU)를 맺은 바 있다. 아울러 쥬씨는 자사 전속모델 블락비 광고 의상 자선 경매를 통해 나온 수익금 전액을 기부하는 등의 방법으로도 사회에 공헌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향후 쥬씨는 쥬씨가 간다 외에도 다양한 방법을 모색해 사회 환원의 폭을 넓히겠다는 계획이다.
2017-02-21
쥬씨(JUICY), 봄철 성수기 맞이는 품질 경영 강화부터!
<사진= 쥬씨(JUICY)에서 실제 사용되고 있는 과일 모습> 생과일주스 NO.1 브랜드 쥬씨(JUICY•대표 윤석제)가 더욱 엄격한 과일 상태 검수와 위생 관리 점검 항목 세분화 등 품질 경영 강화로 봄을 맞이할 준비를 시작한다. 성수기인 봄을 앞두고 생과일주스 시장 선도 기업으로서 철저한 ‘품질’과 ‘위생’ 관리에 모범을 보이는 것이 첫 번째 해야 할 일이라는 판단이다. 먼저 쥬씨는 각 매장마다 최적화된 과일 보관 상태를 유지하기 위해 본사 운영팀 인력을 확대하고, 매장 방문 횟수도 늘린다는 계획이다. 운영팀은 매장 방문 때마다 냉장•냉동고의 적정 온도와 청결 상태 유지, 유통기한 확인 및 관리 등을 교육, 확인한다. 또 완벽한 점검, 관리와 식품안전사고율 제로(0%) 만들기를 위한 방법으로 위생 관리 점검 항목도 세분화했다. 점검 항목은 근무자의 위생 관리부터 식품 및 식재료 관리까지 총 40여 가지에 달한다. 그 외에도 쥬씨는 손상•변질 과일 100% 환불 제도 도입과 품질•위생 관련 기업 업무협약 체결, 주 6일 배송 원칙 고수, 납품까지 총 세 차례에 걸친 품질 검사 실시 등으로 과일의 신선도와 변질 여부 등을 항시 체크한다. 이와 관련해 쥬씨 관계자는 “쥬씨의 가장 중요한 사업 목적은 단순한 이윤 추구가 아니라 ‘소비자들에게 보다 건강한 제품을 선사한다’는 것”이라면서 “앞으로도 어떻게 하면 더 건강하고 더 맛있는 음료들을 만들 수 있을지 항상 고민하고 실천하겠다”고 전했다.
2017-02-16
쥬씨 후르츠 마켓 (JUICY FRUIT MARKET) 고객 편의 증대 위해 배달 서비스 실시
생과일주스 NO.1 브랜드 쥬씨(JUICY∙대표 윤석제)가 운영하는 프리미엄 과일 판매 전문점 쥬씨 후르츠 마켓(JUICY FRUIT MARKET)이 고객 편의 증대를 위해 배달 서비스를 제공한다. 쥬씨 후르츠 마켓 배달 서비스로 추운 날씨, 소비자들은 발걸음을 옮기지 않아도 신선한 과일을 맛볼 수 있게 된 것이다. 배달 지역은 쥬씨 후르츠 마켓 소재지인 대치동을 포함한 강남 일부 지역이며, 현장 구매 후 배달 및 쥬씨 후르츠 마켓 대표번호 (1644-8937)로도 주문이 가능하다. 쥬씨 후르츠 마켓은 그동안 생과일주스를 주력으로 판매해온 쥬씨가 신선한 과일을 소비자들에게 직접 제공하기 위해 문을 열었다. 특히 쥬씨 후르츠 마켓에서는 당일 경매를 통해 입고된 신선한 과일을 만날 수 있으며, 계절별로 다양하고 새로운 과일을 선보이고 있다. 또 쥬씨의 과일사업본부가 직접 산지와 도매 시장에서 경매하고, 직수입해 고품질의 과일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판매한다. 아울러 현장 구매 시 현장에서 바로 세척하여 시식을 해볼 수 있고, 과일의 맛이 떨어진다면 그 자리에서 교환 역시 가능하다. 쥬씨 관계자는 “쥬씨 후르츠 마켓은 집을 나서지 않고도 신선한 과일을 즐기고 싶은 고객들을 위해 배달 서비스를 제공하게 됐다”면서 ”무엇보다 소비자가 과일을 직접 고르지 않아도 쥬씨 후르츠 마켓에 상주하고 있는 과일 전문가가 상품을 엄선한 뒤 배달해 고객 만족도도 상당히 높다”고 전했다.
2017-02-09
생과일주스 NO.1 브랜드 쥬씨(JUICY), 손상•변질 과일 100% 환불제도로 안전한 먹거리 제공
쥬씨(JUICY), 철저한 신선•청결•위생관리…생과일주스 시장 품질 경영 앞장서 ▲ 사진 = 쥬씨에서 실제 사용되고 있는 과일 시간이 지날수록 소비자들의 식•음료품 안전성에 대한 우려와 건강에 대한 인식이 확대되는 가운데, 안전한 먹거리를 제공하기 위해 앞장서고 있는 기업이 있다. 생과일주스 NO.1 브랜드 쥬씨(JUICY, 대표 윤석제)는 생과일주스 선도 기업으로서, 다양한 위생 정책과 품질 경영을 통해 이를 실천에 옮기고 있다. 특히 신선식품인 생과일 전문 기업으로서 과일의 배송, 운반 과정에서 손상되거나 변질되는 과일에 대해서 100% 환불해주는 제도를 운영, 신선한 과일로만 음료가 제공되도록 하고 있다. ▲ 사진 = 유통 과정에서 손상 및 변질이 된 과일 (예) 실제 과일과 같은 신선식품은 껍질이나 과육이 부드럽고, 계절적 요인에 민감해 배송 과정 때 손상되거나 변질이 되기 쉽다. 다수의 과일 유통사들에 따르면 통상적으로 과일은 생물이기 때문에 최소 3~4%의 손상, 변질이 일어나는 것으로 파악하고 있다. 그중에선 과일이 익지 않거나, 반대로 과숙이 될 경우가 있고 이동 간 무름 현상 등을 보이기도 한다. 쥬씨는 자칫 이를 그대로 사용해 이윤을 남기고자 하는 것을 사전에 예방하기 위해 가맹점주들로부터 손상•변질 과일을 100% 환불받고 있는 것이다. 또 쥬씨는 주 6일 배송을 원칙으로 하고 납품까지 총 세 차례의 품질 검사를 실시해 과일의 신선도와 변질 여부 등을 철저하게 점검한다. 아울러 지속적으로 청결 위생 전문 업체 등과의 업무 협약을 통해 더욱 깨끗한 매장 운영이 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앞서 쥬씨는 업계 최초로 위생 전문 업체인 ‘세스코FS(Food Safety)’와 업무협약을 맺고 체계적인 위생관리 시스템을 도입한 바 있다. 세스코FS는 과일 보관 및 세척, 조리기기 위생 상태 등 조리 과정 전반에서 발생할 수 있는 위해 요소를 파악해 문제를 차단한다. 쥬씨의 과일사업부 송성준 부장은 “기본적으로 과일은 생물이기 때문에 모든 업체를 막론하고 배송 과정 상 손상•변질되는 경우가 있다. 문제는 어차피 갈아버리면 티가 안 나지 않을까 하는 잘못된 생각이다”라면서 “쥬씨는 이를 막기 위해 100% 환불 제도를 시행해 소비자들이 안전하게 제품을 즐길 수 있도록 하고, 브랜드 신뢰도를 높이고 있다”고 설명했다.
2017-01-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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